『싸움 《롬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싸움 《롬

설교요약 : 하나님과 사탄이 싸우거나, 천사와 귀신이 싸우거나, 빛과 어둠이 싸우면 하나님/천사/빛이 당연히 이깁니다. 그러나 그 중간에 사람이 끼어들면 좀 양상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즉 사람이 마귀/귀신/어둠의 편에 서게 되면 그것들이 이길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자~ 그러면 성경에서 그 예들을 살펴보면...

첫째, 하나님과 마귀의 사이 그 중간에 있는 아담과 하와의 예입니다(창 2:15 - 17; 창 3:4 - 6).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뱀/마귀의 말을 따르는 경우입니다. 하나님께서 패하신 것은 아니지만,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함으로 말미암아 마귀가 이기게 하지 않습니까?
둘째, 그 중간에 있는 가인과 아벨의 예입니다(창 4:3 - 5; 창 4:8). 하나님과 마귀 사이에서 아벨은 하나님이 승리하게 하지만, 가인은 마귀가 승리하게 합니다.
셋째, 그 중간에 있는 엘리와 사무엘의 예입니다(삼상 4:10 - 11, 18; 삼상 7:10). 이 예도 역시 엘리는 마귀가 승리하게 한 반면, 사무엘은 하나님이 승리하게 합니다. 여기서 사무엘의 승리의 동인(動因)은 「회개와 기도」이었습니다(삼상 7:5 - 6). 작금의 우리나라나 교회나 성도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바로 회개와 기도입니다.
넷째, 그 중간에 있는 사울 왕과 다윗 왕의 예입니다(삼상 16:14; 삼상 19:8). 같은 하나님이요, 같은 블레셋인데 다윗 왕은 이기고, 사울 왕은 패하는 것을 보면 바로 사람 탓이 아닌가요?

이러한 싸움이 전쟁으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속에서도 일어납니다. 오늘 본문입니다.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으로 나를 사로잡는 것을 보는도다”(롬 7:22 - 23). 즉,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갈등/싸움에서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육신의 생각은 물리치고, 영의 생각/속사람의 생각/성령의 음성에는 순종해야 합니다.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롬 8:5 - 8),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니라”(갈 5:16 - 18).

2) 육신의 생각/행동을 하게 하는 마귀를 적극적으로 대적해야 합니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 4:7),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벧전 5:8 - 9).

3) 성령의 능력이 믿는 자에게 있음을 믿고 사용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행 10:38),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마 10:1),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눅 10:19),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 16:17 - 18).

말씀을 맺습니다. 여러분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갈등/싸움에서 마귀가 주는 생각은 물리치시고/대적하시고, 성령의 음성에는 순종함을 물론, 믿는 자에게 주신 성령의 능력을 적극 사용하셔서 항상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 나눔 : 육신의 소욕과 성령의 소욕이 마음 속에서 갈등하는 예들을 나누어 보십시오.
▣ 실천 : 죄성(罪性)과의 싸움에서 성령의 도우심으로 승리하리라(구체적으로 적용해 보십시오).

중보 : ①나라와 민족의 안보를 위해 ②대통령과 위정자들을 위하여 ③교회/담임 목사님을 위해 ④세종 성전 건축을 위해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