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여행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몸속 여행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와 함께 역사적인 여행을 떠나볼까요? 인간 몸속으로 말이에요! 겁먹지 마세요! 완전 안전하니까요! 입에서 시작할게요. 왜냐하면 거기가 소화계로 가는 관문이니까요. 소화계는 음식을 에너지를 공급하고 세포가 성장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영양소로 변화시키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시스템이죠.
그런데 여러분이 1년 동안 생산하는 침의 양이 중간 크기의 욕조 두 개를 채울 수 있다는 거예요?! 침으로 가득 찬 수영장이라니! 으웩! 침도 꽤 유용한데, 음식과 섞여서 심지어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해하거든요. 그렇게 하면, 위는 음식을 통째로 소화시킬 필요가 없어지죠. 재미있으시죠? 그러면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자신에 대해서 많은 걸 배우게 될 거예요!

타임스탬프:

입 0:33

목 1:40

식도 2:05

위 3:02

소장 3:56

췌장 4:37

대장 5:08

맹장 5:36

직장 7:15

#인간의 신체 #소화계 #밝은 면

요약:



그래서 먹는 것을 처음 한 입 베어 물면, 소화 기관이 켜져요. 그리고 씹으면, 소화 과정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음식이 조각나죠.



이 사람의 식도 벽 근육이 제 뒤에서는 조이고 앞에서는 느슨하게 풀어주네요. 이것은 연동 운동이라고 불려요. 이렇게 소화 기관 안을 통해 움직이게 만들어 주는 거죠.



위는 음식을 담아서 섞고 갈아서 녹이기 때문에 꽤 튼튼해야 해요.



소장은 3개 부분으로 구성돼 있어요. 담즙은 지방을 소화하고 혈액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러니 이걸 만들어 주는 간에게 감사해야 해요.



그리고 저기에 배처럼 생긴 건 담낭이에요. 이건 간 아래에 위치해 있고 적당한 순간이 올 때까지 담즙을 보관하죠.



결장으로도 알려진 이것은 1.5-2m 길이의 근육관이에요.



사람의 장은 음식, 비타민, 영양소를 분해하는 것을 돕는 좋은 박테리아가 필요해요.



아직도 곳곳에 박테리아가 가득해요. 정말 열심히 일하네요, 그렇죠? 뭐,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안 돼요. 그러면 음식 불내성과 같은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어요.



왼쪽 결장에 대변이 너무 가득 차면, 혼자서 다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을 직장 안으로 버려버리죠.



직장은 길이가 약 20cm인 쭉 뻗은 방이에요. 여기에는 이런 거나 저런 거 같은 특별한 센서가 있어서, 제거해야 할 무언가가 있을 때 알려줘요.



만약 적당한 순간이 온다면 (즉, 화장실을 찾으면), 괄약근들은 긴장을 풀고, 그러면, 짠! 대변이 빠져나갑니다.



이 직장의 센서들이 내용물을 방출하고 싶은 충동이 잠시 사라지도록 도와줘요.
-----------------------------------------------------------------------------------------------
우리 체널을 구독하세요~~~

밝은면 Bright Side Korea: https://bit.ly/2DcGBWb

끄적끄적: https://bit.ly/2vt015H

5분 Tricks: https://goo.gl/6eHzqB

5MC 여성편: https://goo.gl/cREy5K

5MC 어린이편: https://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https://goo.gl/8uVu6B

속닥속닥: https://goo.gl/TzqL93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사진, 영상 및 기타:
https://www.depositphotos.com
https://www.shutterstock.com
https://www.eastnews.ru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