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4시 넘어서야 잠깐 잠 드는데 한방으로 이런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인천 30대중반/여 불면증)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새벽 4시 넘어서야 잠깐 잠 드는데 한방으로 이런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인천 30대중반/여 불면증)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

33살 여자입니다... 예전부터 3개월~6개월 주기로 불면증이 있다가 다시 괜찮아 지기를 반복했는데요...
최근 스트레스를 좀 받고 피곤해서 그런지 2년 정도 없어졌던 불면증이 다시 도졌어요...
지금 한 달째 새벽 4시 넘어서야 잠깐 잠 드는데 한방으로 이런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나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천생입니다.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불면증이 스트레스를 받고 다시 시작되어서 새벽 4시 넘어서야 비로소 잠 들 수 있는데, 이런 불면증이 한의원에서 치료가 가능한지 문의하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문의하신 경우와 같이 특별한 이유 없이 반복되는 불면증 치료에는 한의학적인 접근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은 크게 잠들기 어려운 입면장애, 빈번한 각성으로 선잠을 자게 만드는 수면유지장애, 그리고 너무 일찍 깨어나 다시 잠들지 못하는 조기각성장애의 패턴이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살펴보면 이중에 심한 입면장애를 겪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불면증은 근본적으로 수면과 각성을 조절하는 뇌 신경계의 기능이상으로 발생합니다. 아울러 심리적 요인,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가 불면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정신과적으로는 우울증이나 불안장애가 불면증의 주된 원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불안이나 공포는 잠 드는데 문제를 많이 일으키고, 상대적으로 우울감은 깊은 잠을 방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상황에 따라서 주된 원인들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불면증이 오래 지속되면 뇌신경의 피로도가 증가하게 되면서 우울증, 만성피로, 강박증, 기억력저하, 조기치매 등의 뇌의 조기노화와 관련된 증상들이 함께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가급적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인 불면증 치료는 단순히 강제로 잠만 오게 하는 치료가 아니라 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뇌 기능을 회복시켜서 스스로 수면과 각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그래서 한의원에서 이루어지는 불면증 치료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를 중단했을 때 불면증이 다시 심해지는 반동현상 또한 훨씬 적을 뿐만 아니라 약물에 대한 의존성에서도 자유롭기 때문에 불면증을 안정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복되는 불면증에 대한 한의학적인 치료를 계획하신다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정확한 검진과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