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진해에서 산과 드림로드 길 30km. 환상적인 봄꽃(벚꽃, 진달래) 여좌천-장복산-덕주봉-웅산-시루봉-천자봉-드림로드-경화역( cherry blossom )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2024.04.06 진해에서 산과 드림로드 길 30km. 환상적인 봄꽃(벚꽃, 진달래) 여좌천-장복산-덕주봉-웅산-시루봉-천자봉-드림로드-경화역( cherry blossom )

📝산행일 : 2024.04.06(토)
⏩경로 : 여좌천 - 조각공원 - 마진터널 - 장복산 - 덕주봉 - 만남 전망대(안민고개) - 웅산 - 시루봉 - 수리봉,천자봉 - 드림로드 8.4km - 안민고개 - 경화역
🕐총 30km 9시간 20분 소요
난이도 : 중상급(코스 난이도는 하급)

👍추천지 : 장복산에서 덕주봉의 진달래 암봉능선, 안민고개 근처의 드림로드, 벚꽃 능선 길

💕느낌 : 산아래 벚꽃은 만개를 살짝 넘어서고 있지만, 능선의 벚꽃은 50%정도의 개화상태. 진달래는 이미 만개를 넘어서고 있고 진달래와 암릉이 마치 주작덕룡을 연상시키게 하는 경관이 펼쳐집니다.
안민고개의 드림로드는 정말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큰화면으로 시청 바라며, 오류정보와 추가정보 알려주시면 감사~~

#드림로드 #안민고개 #장복산 #진달래
#Korea #hiking #trekking #mountain

바로가기
00:00 인트로, 전체소개
01:19 여좌천 ~ 마진터널
02:13 장복산 가는 길
03:39 덕주봉 가는 길
05:21 덕주봉 일출
05:47 덕주봉 진달래 암릉 능선
07:26 벚꽃 능선길
08:26 안민고개 ~ 웅산
13:17 시루봉 가는 길
16:19 천자봉 가는 길, 수리봉
18:40 드림로드1
21:07 드림로드2
22:28 드림로드 환상길
23:52 경화역 가는 길
26:04 산행 마무리

_________ 상세 정보 _________

⏩상세경로

🚩여좌천 ~ 마진터널
벚꽃으로 경화역과 더불어 유명한 여좌천길을 걷습니다. 이른 새벽이라 잘 안보이지만 그래도 운치있고 예쁜 길이며, 벚꽃 개화는 100%를 약간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가면 조각공원이 나오는데 여기 또한 벚꽃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어두워서 살짝 보고 빠져나오면, 마진터널이 나옵니다.
조각공원에서 바로 오르면 가파르게 올라야될다고 해서 마진터널을 들머리로 삼습니다.

🚩장복산
마진터널에서 1.2km만 가면 되지만, 의외로 긴듯 보이며(거리 오류?) 그 거리는 정말 트래킹 길보다 쉬운 길이며 진달래로 가득한 길입니다.
거의 정원같은 꿈속의 길 같았습니다.
정상 주변은 암봉으로 되어 있지만 코스가 아주 쉽습니다. 밤조망은 진해 바다쪽 조망과 반대쪽인 창원시 조망이 아주 아름답게 보입니다.

🚩진달래 능선 길, 덕주봉
장복산 이후 부터는 진달래 암릉길이 시작되는데 흡사 주작덕룡의 공룡능선과 아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는 거의 트래킹 길 수준입니다. 덕주봉에서의 일출은 구름때문에 조금 늦게 봤지만 햇빛에 반짝이는 진달래와 암릉 모습이 너무 환상적입니다.
그리고 진해쪽에 보이는 바다와 벚꽃길로 가득찬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벚꽃 능선 길
덕주봉을 넘어가면 진달래 암릉 능선이 끝나는 시점에 벚꽃 능선 길이 시작됩니다.
산 능선길이 아주 넓어서 수키로미터를 벚꽃을 심어 둔 것 같습니다.
벚꽃은 거의 50%정도 개화하여 다음주에 아주 예쁜 벚꽃길을 만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달래는 이미 100%로 개화라 다음주는 없을 것 같습니다.
벚꽃능선길을 걷다가 보면 만난전망대에서 안민고개로 빠져나가는 길이 나옵니다. 꽃구경하실려면 여기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웅산
안민고개에서 벚꽃 터널을 빠져 나오면 다시 진달래가 암릉과 함께 펼쳐지지만, 이전 장복산~덕주봉의 진달래보다는 적게 보입니다.
전체 코스중에서 약간 오르막이 있지만 역시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웅산은 오늘 코스중에 가장 높은 봉우리이며 또한 지나고 보면 멋진 암봉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시루봉, 수리봉, 천자봉
웅산에서 시루봉으로 향하면서 보이는 시루봉은 정말 희한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바위가 봉우리 끝에 똑 솟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보면 높이가 10미터 정도이고 둘레가 50미터 정도라고 합니다.
이쪽 코스는 진달래가 기존보다는 적어지며, 50%이상은 떨어진 상태이며, 벚꽃은 여전히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50%정도 개화했습니다.
약간 날카로운 수리봉은 우회가 가능하며, 곧 천자봉이 나오며, 바다 조망과 함께 멋집니다.

🚩드림로드 가는 길
천자봉에서 드림로드 가는 길은 초반에 대크계단으로 되어 있고, 이후에도 가파른 길로 오늘 코스중에 가장 힘든 코스입니다.
하지만 20분이면 드림로드에 도착합니다.

🚩드림로드
드디어 만나고 싶은 드림로드길을 걷습니다. 여기 길은 정말 엄청나가 긴 산책길을 공들여서 다듬고 있는 도로 같습니다.
거의 30km에 달하는 길이라고 하는데, 길도 넓고 정말 예쁜 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벚꽃은 기본이고 그 외에 황매화, 철쭉 등 수많은 꽃을 볼 수 있고, 거기서 돋보이는 꽃은 아주 빨간 복사꽃(홍도화)입니다.
중간 중간에 분홍 복사꽃과 붉은 복사꽃을 중심으로 수많은 벚꽃과 어울어진 길은 정말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런 길을 정말 지겹도록 걸은 것 같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길은 안민고개 가기 전 1km정도의 길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경화역
안민고개에서 바다쪽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하는 초반에 약간 가파르지만, 10여분이면 도로에 도착하고 금방 경화역에 도착합니다.
아주 자주 뉴스등에서 접해보는 곳이라 새로운 맛은 없었지만, 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 충분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1시간 가량 남아 맛있는 식사를 하고 서울로 향합니다.


💕후기
4년 연속 주작덕룡산행을 했었는데, 이제는 다른 곳을 가고 싶어 고민하다가 진달래와 벚꽃이 함께 있는 장복산을 계획했습니다.
처음보는 장복산 능선은 주작덕룡에 버금가는 암봉과 진달래가 가득했습니다. 거기에 능선길이 어찌나 편한지 정말 트래킹 수준의 코스였습니다.
거기에다가 능선 내내 벚꽃길이 펼쳐지는 것 또한 특이했습니다.
그리고 하산해서 만나는 드림로드는 정말 여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산책길을 선사하였으며, 아마도 이렇게 아름다운 길이 세상에 있을까하는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벚꽃으로 유명한 경화역은 워낙 유명한 장소이고 잘 알려진 상태라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추천코스로 장복산-덕주봉-안민고개-드림로드-경화역-여좌천 이런 코스로 돌면 4~5시간이면 충분하고 가장 예쁜 코스일 것 같습니다.


기타정보
Track : Epic Music Collection 2012-2018
Composer : 눈솔
Watch :    • 웅장한 음악 모음집 | 저작권 없는 음악 | No Copyright...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