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산' 김영삼 전 대통령, 역사 속으로 ①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거산' 김영삼 전 대통령, 역사 속으로 ① / YTN

■ 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홍일표, 새누리당 의원 / 이동우, YTN 보도국 부국장 / 김두규,
우석대 교양학부 교수

[앵커]
이 자리에 김영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홍은표 새누리당 의원 그리고 김두규 우석대 교양학부 교수 그리고 이동우 YTN 부국장 네 분 나와계시는데요. 김 의원님, 조금 전에 영결식 참석하고 지금 바로 오신 거죠?

[인터뷰]
그렇습니다.

[앵커]
오늘 많이 추웠죠?

[인터뷰]
어제 눈이 내렸고 오늘 국회의사당 앞이 엄청 추웠습니다. 그렇게 눈발이 휘날리는 가운데 영결식이 진행됐는데 하늘도 정말 섭섭해하고 온 국민이 애도하는 그런 분위기를 연출한 것 같습니다.

[앵커]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셨더라고요. 장남의 모습도, 그동안에 사실 베일에 가려져 있었는데 오늘 모습을 보였죠?

[인터뷰]
오늘 저도 처음 봤습니다마는 아마 국민들도 처음 보지 않았을까. 차남은 우리가 가까이 만날 수 있었는데요.

[앵커]
홍일표 의원님도 오늘 참석하셨죠?

[인터뷰]
네, 참석했습니다.

[앵커]
1시간 10분 정도 행사가 쭉 이어졌는데 먼저 일찍 가셔서 입장을 하셨을 거고요. 눈까지 내리고 그래서 참석하신 분들은 상당히 힘드셨겠어요?

[인터뷰]
국회의사당 정원에 의자를 많이 준비했는데 사실은 날씨가 워낙 춥다보니까 많은 분들이 참석을 다는 못하셨어요. 중요한 분들은 많이 오시고 많은 정치인분들 많은 정치인분들 또 시민들 이렇게 오셔서 애도했는데 날씨가 조금만 좋았더라면 하는 그런 아쉬움이 있습니다.

[앵커]
박근혜 대통령도 원래는 영결식에 참석하려고 하셨는데 건강이 좋지 않으신 데다 오늘 날씨가 궂어서 영결식에는 참석하지 않으시고 대신에 병원에서 발인할 때 현장을 찾으셨죠.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이 G20정상회의라든가 이런 데 일정을 빡빡하게 계속 소화를 했고 그러다 보니까 지금 건강상태가 많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또 29일에 파리 기후변화 협약에 참석하실 예정이고 그래서 서울대병원에서 운구차 갈 때 지켜보고 이렇게 했는데.

[앵커]
고인의 마지막을 배웅해 드리는.

[인터뷰]
어쨌든 민주화운동을 같이 했던 과거의 동지분들. 그런데 이분들이 다 나이가 많으시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추운 날씨에 여기서 장시간 있다가 건강이 안 좋으실 수도 있고 그래서 좀더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51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