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크니, 에드워드 호퍼, 김선우, 콰야, 아담 핸들러 등
지금 이 ‘세대’가 주목하는 작품들을 한 권에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수십 년간 국내외를 오가며 상처받은 수만 명의 마음을 돌봐온 미술치료계의 일등공신, 김선현 교수의 신작 『날지 않는 꿈도 괜찮아』가 《베가북스》에서 출간되었다. 특히 이번 신간에는 삶에 지친 많은 이들의 고민과 상처의 면면을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며, 세계적인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 ‘에드워드 호퍼’, 국내 젊은 층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김선우’, ‘콰야’, ‘아담 핸들러’의 작품까지, 까다롭게 엄선한 73점의 작품을 한꺼번에 선보인다. 김선현 교수의 경험과 실제 치료 사례들을 통한 회복의 메시지는 이전의 책들과는 사뭇 다른 색채를 띠며, 상처받은 많은 이들의 마음에 평안을 수놓을 것이다.
30년간의 임상 미술치료의 길 위에서 만난 좌절과 희망, 그리고 꿈
지치고 힘든 일상에 가만히 손을 얹어줄 단 한 권의 ‘그림 테라피’
‘대화’는 사라진 지 오래고, 지극히 어려운 ‘현실’만 덩그러니 놓여 있는 지금. 많은 이들이 경제침체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하루하루 전쟁을 치르듯 살아가고 있다. 국내 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김선현 교수는 괴롭고 힘든 모든 이들에게 글과 그림을 통해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그동안 차마 꺼내지 못했던 경험담과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책 전반에 걸쳐 녹여낸다. 오랜 시간 임상 미술치료의 현장에서 겪은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들이, 여러 형태의 절망 앞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가는 이 시대의 모든 ‘상처’ 위에 고스란히 내려앉길 바란다.
삶의 무게를 혼자 감당하기 벅찬 이들에게 내미는 따듯한 손길
내면의 깊은 통찰로 빚어낸 가장 ‘부드러운’ 지혜를 만난다!
뻔한 교훈이나 뜨뜻미지근한 ‘감성 글’로 위로받는 데엔 한계가 있다. 막연하고, 막연한 만큼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김선현 교수는 우리 세대에 맞는, 명쾌하면서도 따스한 문장으로 ‘꿈’을 잃어가는 수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각 상황에 맞게 수록된 그림은 정서적 평온함을 더하며, 또한 건강하고 올바른 ‘휴식’의 공간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너 깨닫기〉, 〈너는 너에 실패하지 않는다〉, 〈너라는 모두〉 등의 챕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김선현 교수는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모르고 맹목적으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정서적 건강 회복’에 가장 큰 의미를 둔다.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선배처럼, 때로는 엄마처럼, 독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그에 맞는 위로와 동기 부여를 주리라 확신한다.
〰️
📌 저자소개 - 김선현 저자
예술을 사랑해 미술을 전공하고 작가로 활동했다.
지도하는 학생들이 눈에 띄게 밝아지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며 그림이 지닌 치료적 힘에 눈을 떴다. 작품을 완성해 혼자서 만족을 느끼는 차원을 넘어, 미술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주는 데 인생을 걸어보기로 마음먹고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미술치료 분야에 뛰어들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동양인 최초로 독일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부속병원에서 예술치료 인턴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에서 외국인 최초로 임상미술사 자격을 취득했고, 일본 기무라 클리닉과 미국 MD앤더슨암센터 예술치료 과정을 거쳐 프랑스 미술치료 Professional 과정까지 마쳤다.
현재 미국미술치료학회(AATA) 정회원이다. 세계미술치료학회장과 차(CHA)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 대학원장, 중국 베이징 대학교 의과대학 교환교수, 제주국제평화센터장을 역임하고 연세대학교 디지털치료임상센터장이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중일 임상미술치료학회장, 대한트라우마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이자 트라우마 전문가로서 동일본 대지진, 중국 쓰촨성 대지진, 네팔 지진, 제주 4.3 사건, 세월호 사고, 포항 지진, 강원도·속초·고성 산불 등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피해자와 유가족의 마음을 돌봤으며, 질병관리본부에서 시행하는 코로나19 감염병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심리적 방역’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광복 70주년 기념 역사가 된 그림전’ ‘한중수교30주년 현대미술특별전’ ‘한·중·일 트라우마 작품전’, 한·중·일·북한이 참여하는 ‘평화와 예술전’ 등을 기획해 국내외에서 미술로 평화와 치유를 꾀하는 전시 기획자로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림 처방전』 『중심』 『너에게 행복을 선물할게』 『누구나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그림과 나』 『컬러가 내 몸을 바꾼다』 등 많은 책을 집필했으며, 이 책 『그림의 힘Ⅱ』는 베스트셀러에 오른 대표작 『그림의 힘』에 이어 지난 20여 년간의 미술치료 현장을 바탕으로 ‘최고의 나’를 만들어줄 명화들을 엄선했다.
〰️
📌 비즈니스 문의: [email protected]
〰️
✔️ 페이스북: facebook.com/choiinabooks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inabooks
✔️ 인스타그램 GFC점: instagram.com/inabooks__gfc
✔️ 북클럽 인스타그램: instagram.com/inabooksbookclub
✔️ 북클럽: inabooksbookclub.com
〰️
#최인아책방 #김선현 #날지않는꿈도괜찮아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