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사가 세조 옆을 지키게 된 까닭 [절따라 전설따라 12회 남양주 봉선사 편]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봉선사가 세조 옆을 지키게 된 까닭 [절따라 전설따라 12회 남양주 봉선사 편]

절따라 전설따라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진 남양주 봉선사로 사찰여행 찾아 떠나봅니다.
서기 969년 고려 광종 20년에 법인 국사께서 창건하고 운악사라고 하였습니다.
그 후 서기 1469년, 조선 예종 1년에 세조의 비 정희왕후가 세조의 능침을 이산에 모시고는 광릉이라고 합니다.
봉선사는 세조에 관한 이야기가 깃든 곳이기도 합니다.
세조는 풍수에 눈이 밝았습니다. 죽은 후에 자신이 묻힐 땅을 찾다가 아주 흉한 땅에 아버지를 묻고 있는 일행을 만나게 됩니다.
일행은 흉지를 알려 준 노인을 세조에게 말하였고 세조는 노인에게 왜 이들에게 흉지를 알려주었냐고 묻게 됩니다.
이 노인은 왜 흉지를 알려주었는지 그리고 세조와의 인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봉선사 #세조 #절따라전설따라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BTN 붓다회 가입
https://btn.co.kr/youtube/cms.html (링크 누르고 가입 신청)
1855-0108 (정기후원)
불자여러분의 정기후원이 부처님법을 널리 홍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BTN불교TV 채널번호 안내
IPTV: KTolleh : 233번, SK B TV : 305번, LGU+TV : 275번(전국공통)
SKYLIFE: 181번(전국공통)
지역케이블: 케이블 가입자의 경우 BTN채널번호가 지역별로 달라서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btn.co.kr/btnschedule/ch.asp?l...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