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콩나물국 :: 한끼밥상 :: 해장으로 좋은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법입니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김치콩나물국 :: 한끼밥상 :: 해장으로 좋은 김치콩나물국 만드는 법입니다.

연말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술자리 때문에 아침마다 숙취로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해장국을 준비해봅니다.
주부카페 회원들이 강추하는 ‘남편에게 가장 반응 좋았던 해장국 레시피’입니다.
1위 - 김치콩나물국

S주부- 아침에 쉽고 빠르게 끓일 수 있는 김치콩나물국으로 남편의 쓰린 속을 달래줘요.
콩나물국에 잘 익은 김치나 오징어를 썰어 넣고 푹~ 끓인 다음 청양고추와 대파를 송송 썰어 넣으면 얼큰시원한 해장국이 만들어져요.


A주부- 남편이 술자리가 잦은 편이라 멸치 우린 물을 넉넉히 준비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아침에 해장국을 만드는 데 사용해요. 멸치국물을 끓이다가 콩나물과 무를 넣고 고춧가루를 풀면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쓰린 속을 부드럽게 달래준답니다.
■ 준·비·재·료 콩나물 150g, 배추김치 ¼포기, 대파 ½대, 멸치 15마리, 쌀뜨물 6컵 김칫국물 ½컵,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적당량

■ 만·들·기
1 콩나물은 다듬어 흐르는 물에 씻는다. 배추김치는 소를 털어낸 다음 송송 썬다.
2 대파는 송송 썰고, 내장을 제거한 멸치는 끓는 물에 넣어 거품이 날 정도로만 끓인 다음 체에 밭는다.
3 냄비에 멸치국물을 넣고 끓으면 배추김치, 김칫국물, 콩나물 넣어 끓인다.
4 김치가 익으면 대파, 다진 마늘, 소금을 넣어 간한다.

저는 멸치가 없어서 해물스톡 사용했어요~~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