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세계속으로] 천하 비경 중국 구채구 (KBS_2012.11.24.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걸어서 세계속으로] 천하 비경 중국 구채구 (KBS_2012.11.24.방송)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을 보지 않는다‘ 계곡을 따라 ‘장족(티베트족)이 사는 9개의 마을’이 있다하여 이름 붙여진 구채구.
빽빽하게 둘러싸인 원시림과 오색영롱한 호수들이 여행자의 넋을 잃게 하는데…! 그 뿐 아니라 나무가 오랫동안 물속에 잠긴 채로 썩지도 않고 보존돼있다고 한다.
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자 세계생물보호권 보호구로 지정된 황룽도 가본다. 작은 호수들로 이루어진 계단식 지형이 마치 터키의 파묵칼레를 연상케 하는데…! 온갖 광물질이 녹아난 석회수와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이 만드는 오묘하고 환상적인 호수를 만나보자.

- 장족(티베트족)과 강족을 만나다
구채구에서 조금 내려가면 또 다른 소수 민족인 강족이 살고 있다.
중국의 56개 민족 중 가장 오래된 민족답게 그들만의 전통을 간직하며 살아가는데… 특별히 여행자를 위해 전통공연을 보여준다고 한다. 과연 어떤 공연이 펼쳐질까?

- 그리고 우리는 ‘미인의 계곡’이라고 불리는 갑거장채로 간다.
그 별칭답게 2005년도에 중국의 아름다운 마을 1위로 선정되었다는데… 우리네 단청과 닮은 화려한 티베트족의 가옥이 산자락을 따라 펼쳐지는 게 특히나 아름답다. 이 아름다운 곳에서 티베트족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 온통 붉은색으로 뒤덮인 바위들… 도대체 이곳에 무슨 일이?
마치 누군가가 붉은색 물감을 칠한 듯한데, 흙도 아니고 바위가 온통 붉은색으로 뒤덮여있다. 도대체 이곳에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붉은 돌들로 이루어진 계곡을 홍석탄이라고 한다는데… 끝없이 펼쳐지는 홍석탄은 자욱한 안개 속에서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낸다.

#구채구 #티벳족 #비경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