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어떤 설교자가 필요합니까 ▌찰스 스펄전 목사의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우리에게는 어떤 설교자가 필요합니까 ▌찰스 스펄전 목사의

*오래오래 두고 볼 신앙서적을 소개합니다.
참조한 책의 한 부분을 낭독하고,
이에 대한 해설을 나눕니다.

*연주음원은 '정성은'님의 아래 연주를 허락받아 사용하였습니다.
음원출처:    / @sungeunjung  
사진출처: https://www.pexels.com/ko-kr/ "무료사진"
영상편집: Vrew
도서참조: "네 주께 굴복하라", 출판사: 규장, [현재 품절된 도서입니다.]
===============================

▣ 찰스 스펄전 (Charles Haddon Spurgeon, 1834~1892)

침례교 설교자. 영국 에식스 주 켈브던의 비국교도 가문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독립파 목사였다. 1850년 초, 한 감리교회에 들어갔다가 회심하였다. 세례를 받은 뒤 1851년에 워터비치 침례교회 목사가 되었다.

1854년에 런던 뉴파크 스트리트 침례교회 목사로 청빙을 받았고, 그의 사역으로 곧 회중이 넘치게 되자 1859년에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교회를 건축하게 되었다.
그는 주기적으로 병을 앓았으며, 1891년 6월 7일에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교회에서 마지막 설교를 하였고, 다음 해 1월 프랑스 남부 망통에서 요양 중 소천하였다. 런던에서 38년간 목회하면서 6,000석을 갖춘 교회를 세웠고, 14,692명의 새 교인들을 받아들였다.

스펄전은 복음주의적 칼빈주의자였다. 독서의 폭이 넓었고, 특히 17세기 청교도들을 좋아했다. 다방면의 책을 쓴 저자로서 그는 성경 주석들, 강연록, 찬송가들을 썼다. 그는 탁월한 설교자였다. 맑은 음성, 뛰어난 앵글로색슨어 실력, 날카로운 유머감각 등을 사용하여 성경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하고, 그리스도를 깊이 사랑하게 하여, 어느 시대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품격 높은 설교들을 남겨 놓았다.

그의 설교들은 인쇄되어 세계 전역에 배포되었다. 저서로, 『목회자 후보생들에게』, 『스펄전 묵상록』, 『스펄전 목회론』, 『신약설교 노트』, 『구약설교 노트』, 『다윗의 보고』 등이 있다.


#기독교 #복음 #예수님 #하나님 #말씀 #설교 #기도 #복음 #성경 #찰스스펄전 #명설교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