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렘린궁이 우리 버렸다"…'바그너 닮은꼴' 루시치, 전투 거부 / 연합뉴스 (Yonhap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크렘린궁이 우리 버렸다"…'바그너 닮은꼴' 루시치, 전투 거부 / 연합뉴스 (Yonhapnews)

"크렘린궁이 우리 버렸다"…'바그너 닮은꼴' 루시치, 전투 거부

(서울=연합뉴스) 러시아 '바그너 그룹'과 연계된 신나치주의 성향의 준군사조직 지도자가 핀란드에서 체포되자 조직원들이 정부가 지도자 석방에 나서지 않으면 우크라이나전 전투를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6일(현지시간) 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바그너 그룹 하부 조직으로 우크라이나전에 참전해온 네오나치 성향의 준군사조직 '루시치'의 주요 지도자 얀 페트롭스키가 지난달 핀란드 헬싱키 공항을 통과하려다 현지 당국에 체포됐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 핀란드는 페트롭스키에게 '전쟁 범죄' 혐의를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시치는 지난 26일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크렘린궁이 자신들의 지도자를 버렸다고 비난하면서 더 이상 우크라이나에서 싸우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14년 설립된 루시치는 2014~2015년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중앙정부로부터의 분리·독립을 추진하던 친러시아 반군을 지원했고, 지난해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뒤론 바그너 그룹 하부 조직으로 러시아군 편에서 싸웠습니다.

루시치는 최근 의문의 비행기 추락 사고로 숨진 바그너 그룹 지도자 예브게니 프리고진과 마찬가지로 러시아 국방부의 우크라이나전 수행 방식을 비판해 왔으며, 지난 6월에는 러시아군 지휘부를 상대로 한 바그너 그룹의 군사 반란을 지지하기도 했습니다.



제작: 진혜숙·박종혁

영상: 로이터·유튜브 Максим Кузин·트위터 @Fabio1971p·@den_kazansky·@jacopo_iacoboni·@RCostadias·@DevanaUkraine



#연합뉴스 #러시아 #바그너 #우크라이나 #루시치 #푸틴 #준군사조직 #용병

◆ 연합뉴스 유튜브→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yonhap_news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